Regular Curriculum
SBC는 다양한 모임을 통해
끈끈한 네트워크를 만들어 갑니다.
Homecoming Day
Homecoming Day는 학교를 졸업한 OB/YB 선배님들과 현재 학회에서 활동 중인 액팅들, 그리고 지도 교수님까지 포함한 학회의 모든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SBO가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된다면, 이 날은 많은 SECer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선배님들의 귀중한 경험과 사회생활에 대한 조언을 듣고,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더불어, 1년간의 학회 활동 보고를 통해 지도 교수님과 OB/YB 선배님들께 학회의 발전상을 상세히 전달합니다.
Homecoming Day는 학회 구성원 간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는 풍부한 네트워킹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는 이 행사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학회의 전통을 이어가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SBO
SBO는 'Studies By Observation'의 약자로, 다양한 산업군에 종사하고 계신 학회 OB 선배님들을 만나 뵐 수 있는 자리입니다. 선배님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 커피 한잔 혹은 술자리를 가지며, 간단하게는 개인적인 고민 상담부터 시작하여 직무, 기업, 산업에 대한 궁금증까지 폭넓게 여쭤보고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습니다. 오직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알 수 있는 자소서나 면접에 관련된 정보 또한 활발히 공유해주시기도 합니다.
SBO는 OB와 YB 간의 끈끈한 네트워크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매 학기 학회원들의 관심사와 희망 산업군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학회원들은 자신의 진로 설계에 있어 매우 유익하고
실질적인 경험을 얻습니다.
<2024 가을학기 SBO 목록>
-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PWC
- Kearney
- 딜로이트 등 11개 이상의 기업


Mentoring Program
SBC는 멘토-멘티 제도를 통해 신입 학회원들의 학회 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처음 학회에 입회하게 되면 회번이 부여되는데, 이때 동일한 회번을 가지는 학회원들이 멘토-멘티 관계로 배정됩니다.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학회 활동을 하며 생기는 궁금증을 해결하고,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서 멘토의 조언을 받고 개인적인 고민 상담까지 할 수 있습니다.
멘토-멘티 간 원활하고 끈끈한 관계 형성을 위하여 멘토링 활동은 학회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신입 학회원들이 학회 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YB 소모임
SBC에서는 학술적인 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한 소모임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생활 체육, 문화 활동 등 학회원들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을 선정하여 소모임을 결성한 뒤 함께 즐기며 친목을 다집니다.
일정 규모 이상이고, 명확한 활동 내역을 가진 소모임의 경우 학회 내 지원금을 받아 운영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축구 소모임, 등산 소모임 등이 활동하고 있으며, 새로운 소모임도 언제든지 생성 가능합니다.

Case Study
SBC 내에서 컨설팅 커리어를 준비하는 학회원들을 중심으로 Case Interview에 대비한 Case Study 소모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Acting 학회원들과 컨설팅 업계에 종사 중인 OB 선배님들이 함께하며, 실제 면접 형식의 Mock Interview가 진행됩니다. 참여자들은 미리 준비한 Case 문제를 바탕으로 면접관-면접자 역할을 수행하고, 세션 이후에는 선배님들로부터 실질적인 조언과 개별 피드백, 그리고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Industry Overview)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