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는 명확한 역할 분담 아래 자발적인 참여를 추구합니다.

president

SBC 37대 회장

우 성 호

E-mail : president@kusbc.com

Phone : 010-2002-7737

안녕하십니까?

중국경영전략학회 SBC 37대 회장 우성호입니다. SBC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금껏 중국은 저렴한 임금, 막대한 인구를 기반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을 모방하는 카피캣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짝퉁의 본산’, ‘세계 최대의 생산공장’은 중국을 수식하는 단어이자 오래된 통념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이 낡은 통념들은 무참히 깨지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텐센트, 화웨이 등을 필두로 중국은 창조적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은 이미 한국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한국의 주력 사업은 이미 급격히 추락 중이며 두 개의 산업 역시 기술 격차가 좁아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일컬어지는 AI, 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는 한국이 중국을 추격해야 합니다. 따라서 중국에 대한 이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기성 선진국에 대한 관점으로는 중국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미 수없이 많은 글로벌 기업이 중국 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하지 못하고 실패했습니다. 중국은 사회주의 정치체제임과 동시에 자본주의 경제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방대한 영토와 다양한 민족으로 인해 단일 국가이지만 다양한 세분 시장을 갖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중국의 특수성에 대한 이해가 수반된 이후에야 비로소 우리는 중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고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길 원하십니까? SBC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십시오. SBC는 누구보다 먼저 중국의 잠재력을 깨닫고 1996년 최초로 출범한 국내 유일의 중국경영전략학회입니다. 경영전략적 관점에서 냉철한 분석력과 판단력, 그리고 예리한 통찰력을 통해 20년간 달려온 저희는 그 누구보다 깊은 노하우를 갖추고 있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고의 중국학 전문가이신 김익수 교수님의 지도 하에 수많은 중국 전문가, 그리고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지금 여러분 앞에 SBC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SBC에서 인생의 동반자들과 함께 중국에 대한 시야를 넓혀 더 나아가 세계의 중심에 선 미래를 설계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C

FCVP 이현지

FEEDBACK &
COMMUNICATIONS

 FC 부서는

SBC의 매 학기 세션 커리큘럼을 계획하고 총괄합니다.

최근의 중국 관련 이슈 및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학회원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ER

ERVP 마재인

EXTERNAL RELATIONS

ER 부서는

SBC의 외부 교류활동 전반을 총괄합니다.

OB Alumni와의 교류활동을 기획하고 현재 제휴 중인 고려대 내외의 타 학회와의 관계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PR

PRVP 정혜린

PUBLIC

RELATIONSHIPS

PR 부서는

타기업 및 타 커뮤니티와의 제휴 및 관리를 맡습니다.

학회의 대외 홍보를 위한 제반 자료를 기획하고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을 주도합니다.

GA

GAVP 김태라

GENERAL AFFAIRS

GA 부서는

SBC의 회계 업무를 총괄합니다.

외부행사를 기획하며, SBC 예산의 집행에 대한 결정권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