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SBC활동은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하나요?

리쿠르팅이 끝나면 정해진 커리큘럼에 따라 해당 학기 말까지 세션이 진행됩니다.

정기세션의 일반적인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장, 코워커, 뉴커머가 한 조가 되어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매일 저녁 리서치, 토의 및 논의, PPT 제작의 과정을 거쳐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각 조는 매주 금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정기세션에서 각 조의 결과물을 발표합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동안 약 2주간 세션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학기 당 평균 8~9번의 정기 세션 을 진행합니다.

정기세션 이외에도 산업브리핑, SBO, 홈커밍 데이, 소모임 활동 등 다양한 활동 역시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막상 지원서를 작성하려니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합니다.

지원자의 열정과 성의를 보고자 함이니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쓰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 학기밖에 활동할 수 없는데 그래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SBC는 최소한 두 학기 이상 활동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직 한 학기밖에 활동할 수 없는 경우는 아쉽지만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활동 중 교환학생 등의 특수한 경우를 제한적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이를 고려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수한 경우에도 반드시 총 두 학기의 활동을 완료해야만 정식 SBC의 회원으로 인정을 받습니다.

경영, 경제 및 중국에 대한 관련지식이나 어학능력(중국어)이 부족해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경영, 경제 및 중국에 대한 관련 지식이나 어학능력이 있다면 향후 학회활동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경지식이나 어학능력은 지원의 필수조건이 아닙니다.

위와 같은 역량은 학회의 세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충분히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SBC에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BC에 지원하였다가 떨어진 경험이 있을시, 재지원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재지원시 불이익은 없습니까?

재지원이 가능하며 그로 인한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합격여부는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본 학회는 서류제출, 면접 직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합격자에게 서류에 기재된 개별 연락처를 통해 합격여부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 여러분은 지원서에 기재해야 하는 메일 주소와 개별 연락처를 꼼꼼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면접관은 누구인가요?

면접관은 SBC 임원진들로 구성됩니다. 운영진은 최소 1년 간 학회 활동을 통한 학회원으로 구성됩니다.

본 학회의 운영진은  SBC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의 운영진은 다음학기의 학회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새로운 학회원들을 모집하려고 합니다.